가정용 태양광 AS 가정용 태양광 사업용 태양광 전문 태준에너지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도내 최초 양식장 태양광 발전 설비 지원 - 태양광 발전설비로 에너지절감 효과 기대
작성자 유종민 (ip:)
  • 작성일 2019-11-12 16:08:3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04
평점 0점
제주도가 도내 최초로 양식장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 지원사업자 1개소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향후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가의 운영경비 절감 효과를 주는 방안이 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사업은 양식장의 수면 및 유휴부지 또는 지붕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여 양식어가의 전력비용 부담을 낮춰주는 사업으로 양식어업을 경영 중이며 최소 면적이 700㎡ 이상(50kw용량) 확보 가능한 어가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올해 제주도에서는 수산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넙치(광어)종자 생산을 목적으로 지원사업을 신청한 성산읍지역 신축 양식장 사업자가 최종 사업대상자로 선정했으며 국비 50%, 도비 30%, 자부담 20%로 총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위탁시행 기관인 한국농어촌공사 제주지역본부에서는 사업자로 선정된 양식장의 설계, 시공, 감리, 하자관리 등 사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맡게 되며 도에서는 위탁시행 기관의 전문가들과 함께 철저한 사업 추진 및 관리를 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어가에서 태양광 발전 설비 80kw 용량을 설치할 경우 매년 전기 판매 수익이 약 1600만원 발생하고 최초 설치시 부담하는 20%의 자체부담금을 약 3년 안에 회수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태양광 발전 전기 1kw당 250만원을 지원하는것으로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사전심사후 결정됐으며 태양광발전사업에 대한 인허가 절차를 거친후 내년초 완공을 목표로 하고있다.

조동근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양식장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는 탄소배출량의 감축뿐만 아니라 경영비용 절감 및 생산량 증대에 따른 소득 향상 등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사업용 태양광 AS